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팬부스트 (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회사 간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스마트폰 단말기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페이지 내에서
회사가 회원에게 직접 또는 제휴사와 함께 제공하는 서울가요대상의 프로그램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앱스토어 사업자”
또는 “플랫폼 사업자”가 운영하는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웹 상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앱스토어 사업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In-App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4. “플랫폼 사업자”란 “회사”와 제휴하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모바일 콘텐츠
사업자를 말합니다.
5. "광고주"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광고 신청 절차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광고 게재를 신청한 자를 의미합니다.
6.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모바일 등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하트”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광고시청, 유・뮤료 충전소, 광고시청, 기타 서비스 이용 등을 통하여 적립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가 시행하는 이벤트, 프로모션, 기타 거래에 동의, 약정, 조건 이행등의 대가, 환급수단으로 지급받는 자체 포인트를 말합니다.
8.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및 SNS와 연결된 아이디를 토대로 만들어진 회원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초기 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행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전일 까지 제1항의 방식으로 공지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 기타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 합니다.
3.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회사의 공지가 있은 후 14일 이내에 회원탈퇴 및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어 회원탈퇴를 진행하며 환불 의사가 있을 경우 탈퇴 전 고객센터 및 전자우편을
통해 환불 의사 및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본 약관의 유료서비스 관련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5.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제4조(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각 국가별 규제에 따라 만14세 미만인 자는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실제 정보(본인이
사용중인 유효한 SNS 등)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제5조에
의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 신청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서비스 이용금지 및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게 이메일 등을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가입기간 동안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률에서 정한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와 서비스의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회사 정책에 따라 “광고주”가 광고송출을 원하는 “회원”의 범주를 제한할 시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중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각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수정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5조(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가입 시 지정한 단말기 식별번호, 아이디, 이메일, SNS ID 등의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허위로 설정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할 경우, 당사자의
모든 “디지털 아이템”은 소멸되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계약의 해지, 자격상실 및 정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내 탈퇴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회원의 기 사용한 “디지털 아이템”은 제외하고
모두 삭제 됩니다.
3.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이 확인될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없이 회원자격 유보/중지/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이후
회원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③. 회사가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시하는 저작권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④.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⑤. 다른 회원의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서비스 내 다른 회원 및 회사의 임직원에 대한 위협/희롱/지속적인
고통 및 불편을 끼치는 경우
⑦. 서비스 내에서 회사의 운영자/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한 경우
⑧. 회원 가입 신청 시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 및 불법으로 도용한 경우
⑨. 서비스 이용 중 법률 위반행위 및 사회의 안녕/질서/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경우
⑩.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영업비밀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⑪.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홈페이지 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또는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등의 시스템을 위협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⑫. 회사의 사전승인 및 다른 회원에 대한 사전 동의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의 프로그램을 강제로 설치하게 한 경우
⑬. 서비스 방문자나 타 회원의 의사와 무관하게 특정 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한 경우
⑭. 서비스 이용 중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제3자의
저작물을 밀매하는 등의 관련 법률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⑮. 인종/성/광신/이적
등의 반 사회적/도덕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를 결성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⑯. 다른 회원의 ID/이메일 계정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⑰. 범죄와의 결부, 관련 법령 위반 활동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⑱. 다른 회원으로 하여금 상기 6항 내지 17항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 및 조장하는 활동을 한 경우
⑲.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⑳. 기타 당사가 공지한 서비스 운영 정책을 위반한 경우
제7조(회원탈퇴와 “디지털 아이템” 처리)
1.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 후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이행하면 탈퇴를 하게 됩니다. 이때
잔여 “하트” 및 “아이템”은 자동으로 소멸되고 회원가입
시 작성한 기본정보는 영구 소멸되며, 향후 3개월간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2.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정해진 바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기적립 “디지털 아이템”은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해당
회원은 이후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제8조(“서비스”의 제공)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항과 같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단, 본 “서비스”의 타겟팅 서비스는 그 특성 상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회원들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제한사항 및 자격요건을 회원께 고지해 드립니다.
1. 적립 서비스
①.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모바일을 통해 광고를 확인하고 광고에서 요구하는 액션을 수행 및 제공되는 절차를 이행할 경우 “디지털 아이템”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액션의 수행 절차를 이행할 경우 “디지털 아이템”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
① “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3. 제휴 콘텐츠 서비스
①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기 적립된 “디지털 아이템”으로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이벤트 서비스
①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① “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에서
지원되지 못하는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 및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 등에 대해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광고주”가 “회사”의 “서비스”를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⑤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각호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중지 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발송하거나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알립니다.
제10조(“하트” 적립)
1.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단말기를 통해 광고를 확인하고 광고에서 요구하는 액션을 수행하면 제공되는 절차를 이행하면 “하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하트” 지급을 위하여 특정 회원의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2. “회사” 내규 상에 적립 수량으로 명시된 수량만큼의 “하트”가 쌓입니다. 서버에 규정된
적립 수량과 클라이언트 앱 서비스 상 명시된 적립 수량이 차이가 나는 경우 서버에 규정된 수량 금액이 우선 적용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앱과의 비동기화로 인한 “하트”의 차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지정한 제휴서비스에서 적립한 “허투”를 본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서버 연동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제11조(“디지털 아이템” 정정, 취소 및 소멸)
1. “디지털 아이템”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부여한 “디지털 아이템”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회사”간의 거래과정에서 결제 문제 발생 또는 파산, 부도 등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디지털 아이템”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사업자에게 있습니다.
3. “디지털 아이템”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12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디지털아이템”은 자동 소멸됩니다.
제12조 (유료서비스 이용)
1. “회사” 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해야 이용이가능합니다.
2. “회원”이 자동결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상품 구매 시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매월
또는 일정 시기에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본 약관과 서비스에 기재한 유료
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 후 약관에 동의하고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유료 서비스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및 PG사 등 기타 결제방식을 통하여 “회사”가 서비스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회원”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유료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5. “회사”는 “디지털 아이템” 적립을 위한 유료 상품 및 유료 콘텐츠 구매 등을 통한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및 기타 제반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품질 또는 제공 관련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제공할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기존에 게재한 유료 서비스의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차후 제공할 유료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유료 서비스의 내용을 명시하여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 (오픈마켓, PG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8. “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의 청약 철회 및 환불)
1. “회사”의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청약철회와 제한되는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되며, 청약철회가 가능한 서비스를 구입한 이용자는 구입 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같은 경우에는 결제
취소 및 환불이 제한됩니다.
2. 결제를 통하여 획득한 서비스의 이용권, 응모권, 쿠폰, 아이템, 하트(보너스
포함) 등을 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이미 사용한 경우
3. 선물 및 이벤트 등의 방법으로 회사나 제3자로부터 유료서비스를 제공받은 경우
4. 결제를 통해 구매한 이용권이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서비스에 바로 적용 되는 경우
5.회원의 단순 과실로 인하여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6.유료서비스에 대하여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더라도,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한 경우
그 외 관련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환불은 “회사” 또는 각 “앱스토어 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7. “회원”은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제, 해지 했을 때, 계약 후 남은 계약 기간 동안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고객센터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청약철회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구매 대금의 환불을 위하여 구매 내역을 확인한 후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청약철회 또는 환불의 원인이 “회사”의 서비스 폐지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구매 대급금의 환불에 따른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이외에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 얻은 이익 및 환불에 따른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10. 미성년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결제가 법정
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11. 유료서비스의 구매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이용권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유료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유료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12.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 인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사용한 카드결제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매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13. 유료서비스의 이용 중 탈퇴하는 경우 해당 이용권은 즉시 해지되며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정보와 서비스 이용 내용은 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청약철회 / 환불이 완료 되면 해당 구매 품목에 대한 회수가 진행 되며, 이미 사용된 품목도 무효처리 되고, 품목을 제한 혹은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5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적발 시 경우에 따라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고,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 등록행위
②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③ 다른 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④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 정보를 전송하거나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⑤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모방 또는 변형하는 행위
⑥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1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에게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제3자의 부정이용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는 위 사항을 만족하지 못했을 때
일어난 어떠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외국 사용자를 위한 특별 규정)
1. “회사”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표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외국 사용자의 모국의 개인 법률 및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조항은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2. “회원”은 대한민국에 정보 자료를 제출하고 저장하는 것에 동의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가
금지하는 국가에 거주하는 사용자는 특별 지정 국가 목록에 따라 수출하거나 상업 서비스 (예 :광고 및 지불)에 참여하거나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제18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ㆍ게시하거나 등록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이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삭제, 이동 또는 이용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기타 법률상 보호받는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관계 법령에 따라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지정예고 되거나 지정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게시물이라고 판단되거나 이에 준하는 링크를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 “회사”에서 정한 게시물
작성 및 게시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⑩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⑪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⑫ “회사”가 관리 원칙으로 정한 수 이상의 “회원”이 해당 게시물을 “서비스”가 제공하는 신고 기능을 사용하여 신고한 경우
⑬ “회사”가 관리 원칙으로 정한 수 이상의 “회원”이 “회원”의
게시물을 열람하고 “회원”을 “서비스”가 제공하는 차단 기능을 사용하여 차단한 경우
⑭ "정보통신망의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은 각 호의 지침을 어기지 않는 범위에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게시물’에 대해 “서비스”가 제공하는 신고 기능을 통해 ‘게시물’의 게시 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정해진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 또는 요청이 없는 경우에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삭제, 게시 거부, 해당 “회원”에 대한 이용 금지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세부절차는 해당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관리 원칙을 따릅니다.
제1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직접 게시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사전
동의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서비스” 관련 분쟁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을 거칩니다.
제21조(준거법 및 합의관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 및 상관례에 따르며,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2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3조 (휴면계정)
1. “회원”이 12개월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며, 회원 활동과 “디지털 아이템”은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휴면계정으로 처리된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 후 해당 “회원”의 “디지털 아이템”을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4년 10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